경기도 광주항문외과, 탈장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경기도 광주항문외과, 탈장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일상생활 중 갑자기 어떤 부위가 튀어나오거나 물집처럼 부풀어 오른 부분이 나타나면 디스크가 의심됩니다. 일반적으로 무거운 물건을 자주 운반하는 직업을 갖거나 만성기침, 변비, 비만 등 조직의 약화를 초래하는 것은 이 질환을 유발합니다.이것은 초기에 알아차리기 어려운 병기 중 하나이지만, 돌출된 부분을 손으로 누르면 들어가기 쉬워지기 때문에 방치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언제 또 튀어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내원해 보는 것이 좋겠네요. 만일 튀어나온 창자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장 괴사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복벽 틈새로 튀어나온 창자가 그대로 끼여 제자리로 돌아가지 않고 혈액이 공급되지 않아 괴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질병이므로 항상 관찰하고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치료에 착수하는 것이 좋습니다.복압의 상승으로 인해 디스크가 일어나는 것을 방치하면 만성화될 수 있어 초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자연 치유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수술을 통한 치료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없거나 증상이 사라졌더라도 재발률이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은 초음파 활용을 통해서 탈장 부위를 확인합니다. 대개 복강 내에 장을 올바르게 주입하여 복벽을 보강하도록 합니다.수술은 무인공막탈장 수술 및 인공막탈장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무인공막은 인체의 자가조직을 활용하여 보완하는 수술법이지만 염증반응이 나타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공막수술은 인체에 무해한 인공조직을 활용하여 복벽을 보완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두 가지 방법은 합병증이나 부작용이 거의 없고 재발률이 낮아 자주 활용되는 편입니다.
수술은 대부분 국소 마취를 사용하기 때문에 신체에 부담이 적습니다. 전신마취를 하지 않아 노약자나 당뇨, 고혈압 환자에게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회복도 빠른 편이므로 일상 생활로의 복귀도 쉽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사람마다 디스크 부위와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1:1 개인상담을 통해 적절한 수술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수술 후에는 뒷날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게 좋아요 복압과 관련된 질병으로, 갑자기 힘을 주면 또 창자가 튀어나올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무리한 움직임을 줄이고 꾸준히 관리하여 재발률을 낮출 필요가 있습니다. 과일 및 야채 섭취를 늘려 복압을 차단하고 적절한 운동을 통해 비만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돌마로 75경기도 광주항문외과, 탈장 의심시 #경기도 광주항문외과 #서울장&항문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