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강세' 잭 슈웨거 초격차 투자법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책은 시장을 이긴 숨은 달인 11인의 '초격차 투자법'입니다.
이 책은 글로벌 슈퍼 알리 11명의 훔치고 싶은 투자 기술을 모아 만든 책으로 2500달러를 5000만달러로 불린 사회 초년생, 13년간 연평균 337% 이상의 수익률을 올린 트레이더, 9년간 연평균 298%의 수익률을 기록한 전직 테니스 선수까지 다양한 성공사례를 담은 책입니다.총 11명의 투자사례가 담겨있으며 총 11가지 사례가 담겨있으며 책의 마지막에는 시장의 마법사가 전하는 46가지 교훈을 담고있습니다.
첫 장에는 지폐주의의 귀재, 동전주의의 천재 제프리 뉴먼의 이야기가 나와있습니다제프리 뉴먼은 1달러 미만의 코인 주식으로 트레이드를 시작하여 불과 1년 만에 시드 2500달러에서 100달러를 추가하여 현재까지 5000만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누구보다 빠르게 움직이는 트레이더이자 결정적인 수단입니다.뉴먼의 트레이드 청산 수법은 뜨거울 때 청산한다는 신조로 비명을 지르며 환희에 파는 전형적인 예입니다.
크리스 카밀로는 소셜 미디어로 시장을 보는 사람인데, 이건 주식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지만 아직 주가에 반영되지 않은 트렌드를 소셜로 보고 수익을 내는 방법이에요.카밀로는 자신에게 맞는 훈련 방법을 찾으라고 강조하는데.수학적 재능이 없으면 수학적 차트에 파고들지 말고, 아무런 배경지식이 없는데도 섣불리 금융분석기법을 배우려 하지 말고 본인의 배경에 맞는 기법을 찾으라고 조언합니다.피터 브랜트는 자신의 강점은 리스크 관리이고 자신의 우위는 원칙과 인내력, 그리고 계획적인 주문 수행에서 나온다고 말했습니다.의견은 강하고 홀드는 약하다가 그의 트레이드 모토입니다.
책 마지막 부분에서는요. 시장의 마법사가 전하는 교훈을 46가지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어요.저는그중2.본인의성격과적성에맞는트레이딩방법을찾아야한다는점에매우공감했습니다.그 이유는 아무리 탁월한 방법론이라도 본인의 신념과 위안지대에 맞지 않으면 나쁜 결과를 낳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사람에 따라서는 장기 투자, 단기 투자, 기술적 투자, 가치 투자 등 여러가지 투자 방법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특히 저는 마지막 41번 항목이 너무 재밌고 마음에 와닿았습니다.'내가 주식을 잘 갖고 있으면 주식 트레이더를 생업으로 해도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한 적이 있고, 이 항목을 읽고 그런 생각은 과감히 접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주식 트레이딩 수익은 불규칙하지만 생활비 인출은 규칙적이어서 자신의 생업으로 현금을 생산하지 않으면 아주 큰 어려움에 처할 수 있어요.떨리다